Window프로그래밍

Label, Button, TextField/Area

NaZZU 2024. 10. 5. 21:55
  • Label  Control
  • 기능 : 고정 문자열을 표시
  • 생성자
Constructor 기 능
Label() Black label 생성
Label(String text) Text가 좌측에 Layout 되는 label 생성
Label(String text, int alignment) Alignment 값에 따라 text가 Layout된 lable 생성
Alignment 값
○ Label.LEFT
○  Label.CENTER
○  Label.ROGHT
  • 메서드
Method 기 능
String getText() Label의 Text 반환
String setText(String label) Label에 Text 설정
void setAlignment(int align) Lable의 Text 위치 결정
int getAlignment() Label의 Text 위치를 반환

Button Control

  • 기능 : Button을 생성할 떄 사용
  • 생성자
Constructor 기 능
Button() 제목 없는 Button 생성
Button(String label) Label로 주어진 문자열 제목의 Button 생성
  • 메서드
Method Function
String getLable() Button 제목 return
void setLabel(String label) Button 제목 변경

TextField Control

  • 기능 : 단일 문자열 입력
  • 형식
TextField strInput = new TextField(str, size)
str Textfiled에 표시될 기본 문자열
size Textfield 크기

 

  • 메서드
Method 기 능
public String getText() 입력된 문자열 반환
void setText(String str) 문자열 str을 TextField에 지정
public String getSelectedText() 선택된 문자열 반환
public void setEditable(boolean b) TextField에 입력 여부 결정 (true/false)

 

TextArea Control

  • 기능 : 다중 문자열 입력
  • 형식
TextArea strInput = new TextArea(str, rows, cols)
str TextArea에 표시될 기본 문자열
rows
cols
  • 메서드
Method 기 능
void append(String str) 기존의 문자열에 str 문자욜 추가
int getColumns Column 수 반환
int getRows Row 수 반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