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프로그래밍
Label, Button, TextField/Area
NaZZU
2024. 10. 5. 21:55
- Label Control
- 기능 : 고정 문자열을 표시
- 생성자
Constructor | 기 능 |
Label() | Black label 생성 |
Label(String text) | Text가 좌측에 Layout 되는 label 생성 |
Label(String text, int alignment) | Alignment 값에 따라 text가 Layout된 lable 생성 Alignment 값 ○ Label.LEFT ○ Label.CENTER ○ Label.ROGHT |
- 메서드
Method | 기 능 |
String getText() | Label의 Text 반환 |
String setText(String label) | Label에 Text 설정 |
void setAlignment(int align) | Lable의 Text 위치 결정 |
int getAlignment() | Label의 Text 위치를 반환 |
Button Control
- 기능 : Button을 생성할 떄 사용
- 생성자
Constructor | 기 능 |
Button() | 제목 없는 Button 생성 |
Button(String label) | Label로 주어진 문자열 제목의 Button 생성 |
- 메서드
Method | Function |
String getLable() | Button 제목 return |
void setLabel(String label) | Button 제목 변경 |
TextField Control
- 기능 : 단일 문자열 입력
- 형식
TextField strInput = new TextField(str, size) | |
str | Textfiled에 표시될 기본 문자열 |
size | Textfield 크기 |
- 메서드
Method | 기 능 |
public String getText() | 입력된 문자열 반환 |
void setText(String str) | 문자열 str을 TextField에 지정 |
public String getSelectedText() | 선택된 문자열 반환 |
public void setEditable(boolean b) | TextField에 입력 여부 결정 (true/false) |
TextArea Control
- 기능 : 다중 문자열 입력
- 형식
TextArea strInput = new TextArea(str, rows, cols) | |
str | TextArea에 표시될 기본 문자열 |
rows | 열 |
cols | 행 |
- 메서드
Method | 기 능 |
void append(String str) | 기존의 문자열에 str 문자욜 추가 |
int getColumns | Column 수 반환 |
int getRows | Row 수 반환 |